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3kg 이상부터는 캣 아이디어 고양이 대형 평판 화장실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저는 고양이가 점점 크면서

화장실이 가장 신경이 쓰입니다.

 

사료나 간식은

각 브랜드별로

나이에 맞게 나오거나

 

필요한 영양분에 맞게 나오기 때문에

브랜드만 고른다면 

나름 수월하게 고를 수 있는 반면

 

화장실은 워낙 사이즈와 모양이 다양해서

직접 비교하고 구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원래 화장실은 고양이 마릿수 +1개가

가장 이상적인 환경이라서

화장실을 1개를 더 놓아주려고

이번에 엄청 찾아보았습니다.

 

나름 정해놓은 우선순위에 맞게 고른 

초대형 평판형 화장실이 있어서

이번에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사실 뚜껑이 완전히 덮여있는 화장실은 

악취나 모래먼지가 환기가 안되어서

고양이도 화장실에 들어가기 싫어합니다.

 

따라서 고양이에게는

평판형과 같이 오픈형 화장실이

가장 좋다고 할수있습니다.

 

제가 찾은 제품은 

캣 아이디어 제품입니다.

 

그중 저는 XL 사이즈를 구매하였습니다.

사이즈는 무려 

가로 47cm

세로 64cm

높이 27cm입니다.

 

평판형과 같이

완벽한 오픈형 화장실을 놓아주면

고양이가 모래를 덮는 과정에서

모래가 밖으로 많이 튀어나오지만

 

고양이의 본성을

가장 잘 살려줄 수 있는 화장실이기 때문에

삶의 질도 올라가고 

올바른 배변활동을 위해

저는 감안하고 구매하였습니다.

 

 

모래 삽도 같이 동봉되어 오는데

초대형 평판 화장실에 걸맞게

모래 삽도 엄청난 크기의 삽이 왔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기존에 쓰던 모래 삽이 있어서

이 모래 삽은 나중에 쓰게 될 것 같습니다.

 

아직 벽 뚜껑을 조립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바닥만 봐도 고양이의 1.5배로

딱 이상적인 화장실 사이즈입니다.

 

제가 이번에 화장실을 구매하려고 마음먹었을 때

1순위로 고려하던 것이 평판형이고

2순위가 바로 화장실의 크기였습니다.

 

평판형이면서 초대형 고양이 화장실을

찾기가 쉬울 것 같았는데

의외로 많지 않아서

정말 많은 제품을 찾아보았습니다.

 

심지어 3순위로 고려하던 것이

청소하기가 쉬운 가였기 때문에

더욱 고르고 골라서

구매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벽까지 조립한 모습입니다.

높이는 사실 별로 높지 않았습니다.

 

4순위로 고려하던 것이

벽의 높이가 높은 것이어서

벽까지 높은 제품을 찾아보았지만

 

4순위까지는 도저히 100% 만족할만한

제품이 없었습니다.

 

유명한 굿 똥 제품이

캣 아이디어 제품보다

사이즈가 조금 작은 거 말고는

일체형이라 씻기도 편하고

벽의 높이까지 완벽해서 탐났으나

87,000원의 비싼 가격이 부담스러웠습니다.

 

저는 화장실이 플라스틱으로 만든 만큼

최소 6개월에 한 번씩은

화장실 자체를 교체해주기 때문에

가격까지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캣 아이디어는 사이트마다 다르지만

저는 네이버 쇼핑을 통해

배송비 포함 18,000원에 구매하여서

가격적인 부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바닥에는 고정 실리콘도 있어서

고양이가 화장실에서 뛰어놀아도

안정적이었습니다.

 

제가 원래 쓰던 화장실 제품은 왼쪽의 제품인데

환기까지 잘되고 모래도 덜 튀어서

고양이도 저도 만족하는 제품이었지만

 

완전 오픈 스타일의 평판형도

한번 써보게 해주고 싶어서 

캣 아이디어 화장실을 고르게 되었습니다.

 

처음 쓰는 화장실이기 때문에

기존 화장실에서 쓰던 모래를 바닥에 깔아주고

새 모래를 한 포대 부어주었습니다.

 

제가 쓰는 고양이 모래는 클레버 메이트이며

한포대가 8kg짜리입니다.

 

확실히 쓰던 모래를 깔아주니

몇 번 긁다가 냄새를 맡고는 

바로 볼일을 봅니다.

 

어떤 화장실을 해주시더라도

처음에는 이렇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판형 화장실을 찾고 계시는데

벽의 높이는 조금 낮더라도

화장실 크기가 정말 큰 초대형을 찾고 계신다면

가격도 저렴한 

캣 아이디어 평판 대형 화장실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각 브랜드별로 사이즈를 적어가면서

직접 비교 분석해보았는데

정말로 제일 큰 평판형 화장실이었습니다.

반응형